“인공지능과 알고리즘 기술로 나타난 보이지 않는 차별을 견제하기 위해 규제를 고민해야 한다.” (잔드라 바흐터 옥스퍼드대 ... 2022-06-23 16:54
디지털 혁명은 미래에 노동의 종말을 야기할까? 아마존의 알고리즘은 소비자 편익을 증가시킬까?23일 <한겨레>... 2022-06-23 14:49
운동을 하거나 음악을 듣고 있으면 돈이 벌리는 세상이 열렸다. 블록체인과 대체불가능토큰(NFT) 기술을 활용해 특정 활동에 ... 2022-06-23 08:00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취임 뒤 처음으로 주요 온라인 플랫폼 기업 대표들과 만나 “디지털 플랫폼 규제 방식을 ... 2022-06-22 15:52
고 송해 방송인 생전 마지막 광고인 여행 플랫폼 야놀자 광고를 방송인 강호동이 이어간다. 송해의 광고 콘셉트를 그대로 재... 2022-06-21 15:05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기업들이 코로나19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전환 이후 이용자 감소라는 위기 극복을 위해 실... 2022-06-20 12:30
당근마켓이 프랜차이즈 기업을 상대로 광고 사업을 시작한다. 월간 활성 이용자(MAU) 수 등에서 쿠팡과 배달의민족 등에 버금... 2022-06-15 16:13
문재인 정부 시절 공정거래위원회가 추진한 ‘온라인 플랫폼 공정화법’(온플법)이 정치권의 무관심 속에 무기한 표류하고 있다... 2022-06-15 09:58
빅테크(대형 정보통신기술 기업)를 대표하는 국내 대형 온라인 플랫폼 기업들의 빛과 그림자가 극명히 갈리고 있다. 빅데이터... 2022-06-15 09:57
넷플릭스와 왓챠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사업자들이 이용권을 일 단위로 쪼개 재판매하는 업체를 상대로 법적 대응을 예... 2022-06-13 17:35
인공지능(AI) 키오스크(무인정보단말기)가 내 피부 상태를 측정해 추천한 화장품 세트를 무인 카트에 싣는다. 로봇이 튀긴 치... 2022-06-09 11:33
한국 드라마를 좋아하는 외국인들이 카카오톡 오픈링크에 들어와 국내 팬들과 드라마 관련 대화를 나눈다. 드라마 주인공의 ... 2022-06-07 17:03
코로나19 대유행 안정화로 일상회복 속도가 빨라지는 요즘, 카카오와 네이버 등 정보기술(IT) 업체들이 원격근무와 메타근무 ... 2022-06-06 17:44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풀린 지난 5월 이후 내비게이션에서 주요 놀이공원 검색량이 크게 증가한 것으... 2022-06-05 11:06
공정거래위원회가 숙박 중개 애플리케이션 야놀자의 인터파크 인수로 경쟁 제한이 발생하는지를 면밀히 들여다보겠다고 2일 ... 2022-06-02 1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