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도 6개월 만에 가격 재인상에 나섰다. 버거킹 누리집 갈무리
롯데리아·케이에프시(KFC)·써브웨이가 가격 재인상에 나선 가운데, 버거킹도 오는 29일부터 제품 46종 가격을 평균 4.5% 또 인상한다. 이는 지난 1월 33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2.9% 올린 지 약 6개월 만의 추가 인상으로, 프랜차이즈를 중심으로 가격 재인상 도미노가 본격화하는 모습이다.
버커킹은 27일 “메인 메뉴 와퍼는 6400원에서 6900원으로, 롱치킨버거는 4400원에서 4600원으로, 와퍼 주니어는 4400원에서 4600원으로 가격을 인상하는 등 46종의 가격을 평균 4.5% 인상한다”고 밝혔다. 와퍼의 경우, 지난 1월 6100원에서 6400원으로 오른 데 이어 이번에 500원이 또 인상돼, 6개월 사이 800원이 올랐다. 버거킹 쪽은 “물류비와 원재료비 등 제반 비용이 증가해 불가피하게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롯데리아도 지난해 12월에 60여개 제품 가격을 평균 4.1% 올린 데 이어 지난달 81종의 가격을 평균 5.5% 재인상했다. 케이에프시도 지난 1월 징거버거와 오리지널치킨 등 일부 제품 가격을 100~200원 올린 뒤 지난 21일 다시 200~400원 추가 인상했으며, 써브웨이 역시 지난 1월 가격을 5.1~8.3% 인상한 뒤 지난 6일 대표 제품군의 가격을 평균 5.8% 인상한 바 있다.
유선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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