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르면 올 7월부터 지상파 인기프로그램에 붙는 프로그램 광고가 최대 50%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24일 방통위는 전체회의를 열어 광고총량제 등 방송광고 규제완화 내용이 담긴 방송법 시행령 개정안을 의결했다. 개정안을 보면, 광고 유형에 관계없이 지상파 방송사들은 방송 프로그램 시간당 평균 15~18%(1시간당 ...
종합편성채널 <제이티비시>(JTBC)가 최근 자신의 프로그램에서 다룬 제품(발효유)과 유사한 제품 광고에 모델로 출연해 논란을 일으킨 이영돈 피디(PD)의 프로그램을 모두 폐지하기로 했다. 2일 제이티비시는 이영돈 피디가 출연하던 <이영돈 피디가 간다>와 <에브리바디>를 모두 종영하기로 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기자 동원이나 편성 개입 등 불법 광고영업 의혹이 제기된, 종합편성채널 <엠비엔>(MBN)의 방송광고판매대행사 엠비엔미디어렙에 대한 실사를 하기로 결정했다. 31일 방통위 고위 관계자는 <한겨레>와 통화에서 “사안이 중대한 만큼 서면 조사 외에 직접 사무실을 찾아가서 하는 현장 ...
“‘일베 기자’ 임용은 공영방송의 시청자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 후배로, 동료로 절대 인정할 수 없다.” 최근 논란이 된 <한국방송>(KBS) 일베기자의 임용일(4월1일)을 하루 앞둔 31일, 기자협회·피디협회·경영협회·기술인협회 등 케이비에스 11개 직능단체들은 각 협회 소속 회원들에게 서명을 받으며 경영진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