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독서논술 /[난이도 수준-중2~고1] 3. 생각을 바꾸면 쓸모가 보인다 4. 동물의 권리 5. 문화를 보는 다양한 관점 ■... 2010-01-31 16:15
초등통합논술 /[난이도 수준-초등 고학년~중1] 3. 단일민족 4. 법과 규칙 5. 유전공학 ■ 생각 열기 축구심판들... 2010-01-31 15:54
안광복 교사의 인문학 올드 앤 뉴 /[난이도 수준-고2~고3] 19. 다윈이 <이기적 유전자>를 읽었다면20. 100년 뒤에 ... 2010-01-31 15:43
허재영의 국어능력교실 / [난이도 수준-중2~고1] 83. 작품 속의 인물과 심리84. 문학적 상징의 의미85. 작품 속의 심리와... 2010-01-31 15:38
“알고 있는 줄 알았는데 막히네요.” 고두형(서울동성중2)군이 수학문제의 풀이 과정을 설명하다 막히자 멋쩍게 웃으며 말한... 2010-01-31 15:33
심광보의 뻔뻔 사회 / 7. 지식 사이의 연결고리를 찾아라 흔히 사회를 암기과목이라고 한다. 이것은 오해다. 모든 학습은 ... 2010-01-31 15:29
이명랑의 명랑 과학 /7. 기호를 만든 이의 처지에서 생각하라 과학은 원리 위주의 이해과목이다. 그런데 과학을 공부하다 ... 2010-01-31 15:28
독서 자료실 <생각의 탄생-다빈치에서 파인먼까지 창조성을 빛낸 사람들의 13가지 생각 도구>로버트 루트번스타인·... 2010-01-24 21:26
초등통합논술 /[난이도 수준-초등 고학년~중1] 2. 사람과 로봇3. 단일민족4. 법과 규칙 생각 열기 옆 그림은 우리나... 2010-01-24 21:07
안광복 교사의 인문학 올드 앤 뉴 /[난이도 수준-고2~고3] 18. 행복한 밥상, 먹거리에 담긴 인문정신19. 다윈이 <이... 2010-01-24 21:02
허재영의 국어능력교실 /[난이도 수준-중2~고1] 82. 장면의 상상력83. 작품 속의 인물과 심리84. 문학적 상징의 의미 ... 2010-01-24 19:35
강혜진의 알찬 국어교실 / 7. 낱말과 친해지기 “글을 읽을 때에는 먼저 그 글에 사용된 단어의 뜻을 정확하게 알아야... 2010-01-24 19:22
장이지의 수학 돋보기 / 7. 그래프를 그리면 개념이 보인다 “수학은 수식으로만 풀어야 한다.” 아이들은 이런 고정관... 2010-01-24 19:20
중학독서논술 /[난이도 수준-중2~고1]2. 남녀 불평등은 어떻게 해소할까 독서 자료실 <청소년을 위한 성과 사랑 에세... 2010-01-17 17:09
초등통합논술 /[난이도 수준-초등 고학년~중1] 1. 생명의 가치 2. 사람과 로봇 생각 열기 이 사진은 ‘모기형 로봇’... 2010-01-17 1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