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가 중소기업청과 함께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중국 진출 지원에 나선다. 롯데마트는 국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롯데마트와 중국 동반진출을 희망하는 업체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중국 내 롯데마트 매장 100여곳에 심사를 통과한 우수기업의 제품을 입점시켜 해당 업체의 중국 사업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대...
이마트가 중국 내 27개 점포 가운데 6개를 매각했다. 이마트는 닝보, 창저우, 항저우, 타이저우 등 네 지역의 4개 법인 지분 100%를 현지 업체인 푸젠신화두구물광장에 매각했다고 1일 밝혔다. 매각 금액은 1억2500만위안(약 220억원)이다. 푸젠신화두구물광장은 대형할인점 94곳과 쇼핑몰, 슈퍼마켓을 운영하는 대형...
주요 백화점의 구색맞추기용에 그쳤던 지하1층 식품매장이 매출 효자로 거듭나고 있다. 23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이 올해 1~9월 상품군별 구매고객 거주지를 분석한 자료를 보면, 의류·명품 같은 고가 제품보다 일부러 델리 상품군을 찾는 고객들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 들어 한 상품군에서 3차례 이상 구...
신라면 730원, 새우깡 900원, 초코파이 3000원. 얼마 전부터 일부 라면과 과자, 빙과류 포장지 뒷면에 가격이 찍혀 나오고 있습니다. 폐지된 지 1년1개월 만에 부활된 권장소비자가격이죠. 물론 지금도 권장소비자가격으로 제품을 파는 곳은 편의점과 일부 소매점 정도일 뿐 대형마트나 할인점에서는 10~20%가량 저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