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 와 는 역설이 성공한 사례였다. 언어 파괴의 주범인 방송이 옛말을 되살리고 새말을 바로 잡으려 했다는 점과, 보는 사람 바보 만든다는 ‘바보 상자’가 톡톡 튀는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려 했다는 점에서 그렇다. 게다가 오락 프로그램의 틀거리를 적절히 이용해 무심한 이들의 눈길을 쥐어잡기까지 했다. 오락...
짧은 설 연휴 탓에 텔레비전 시청률이 떨어졌다고 한다. 시청률조사기관 티엔에스 미디어코리아의 조사를 보면, 설 연휴(1월27~30일)의 전국 가구 시청률 평균(HUT)이 44.4%가 나왔다. 보통 주말의 전국 가구 시청률 평균이 50%를 웃돌던 것에 견주면 많이 낮아진 수치다. 짧은 설 연휴에 고향을 오가느라 티브이를 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