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주협회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문화체육관광부와 공동 주최하는 ‘제18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대상에 방송부문의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탱고’(제일기획)와 인쇄부문의 대한항공 ‘음식시리즈-밀라노 시즈오카 시안’(에이치에스애드)이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심사위원단은 “‘로봇청소기 탱고’ 편은 ...
대우일렉트로닉스(대우일렉)가 동남아시아 생산기지를 발판 삼아, 이 지역 시장공략에 본격 나선다. 대우일렉은 지난 2005년 철수했던 태국시장에서 5년 만에 제품 출시 행사를 지난 19일 열었고, 올해 안에 싱가포르와 브루나이 등에도 진출하는 등 동남아시장 공략을 강화하겠다고 20일 밝혔다. 동남아시아국가연합...
엘지(LG)그룹이 기후변화 대응과 친환경 경영 요구에 발맞춰 오는 2020년까지 친환경 사업장 조성과 ‘녹색 사업’ 투자에 20조원을 투입하겠다고 11일 밝혔다. 2020년에는 그룹 총매출의 10%를 녹색 신사업에서 창출하겠다는 목표도 내놓았다. 엘지그룹은 지난주 구본무 회장과 각 회사 대표이사진이 참석한 사장단 협의...
한국광고학회는 17회 ‘올해의 광고상’에서 대림산업 이(e)편한세상 ‘진심이 짓는다’편(방송 광고, 티비더블유에이 제작)이 대상작으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방송 부문에서는 대한항공 ‘글로벌 에티켓’편(에이치에스애드 제작), 현대차 ‘투싼’편(이노션 제작)이, 신문 부문에서는 한국암웨이의 ‘뉴트리라이트 스...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한국 대표팀이 스피드스케이팅에서 남녀 동반 금메달을 따는 등 선전하자 홈쇼핑과 온라인쇼핑몰업체들이 뜻밖의 수확을 챙기고 있다. 17일 홈쇼핑 업계는 소비자들이 티브이 앞에 모여든 주요 경기 앞뒤로 편성된 방송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집계했다. 특히 지난 16일 국내 최초로 스...
녹색소비자연대는 4일 스마트폰 소비자들이 모르는 사이에 많은 액수의 데이터 요금이 과금되는 경우가 나타나고 있어 ‘소비자 경보’를 발령한다고 밝혔다. 소비자연대는 무선랜(와이파이) 사용 가능 지역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다가도 연결이 끊기면 3세대(3G) 통신망으로 바로 전환된다는 점을 소비자들이 정확하...
“10원이라도 더 싸게 팔겠다.” 대형마트끼리 가격인하 경쟁이 본격 시작됐다. 신세계 이마트가 지난 7일 12개 ‘상시 가격인하 품목’을 발표하자, 14일 롯데마트가 이들 품목의 판매가격을 이마트보다 더 낮추겠다며 맞불을 놓았다. 롯데마트는 애초 이마트의 가격인하 정책에 대해 당분간 관망하겠다는 태도를 ...